728x90

인도어(드라이빙레인지) 외에도 GDR을 비롯한 다양한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실내 연습장들이 생겨나고 있다. 인천 서구에 거주하고 있다보니 가까운 청라쪽의 연습장을 주로 방문하면편이며, 이번은 QED 시스템이 갖춰진 골프아카데미를 찾았다.

청라에 위치한 QED 골프아카데미 매장은 넓고 깔끔하게 구성되어있으며, 김캐디 연습패스 기준 1회 이용에 25 크레딧으로 연습패스를 활용한다면 39크레딧 월 39,000원으로 90크레딧이 지급되기에 회당 1.3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가성비를 갖추고 있다.

 

 

 

GDR과 달리 QED, 프렌즈아카데미, VSE 등은 공에 마킹이 되어있고 초고속 카메라를 이용해 스핀을 읽는다. 덕분에 더욱 정확한 스핀값을 기반으로한 샷 데이터를 얻을 수 있어 필자의 경우 GDR 보다 QED를 선호하는편이다.

 

 

 

시뮬레이터 사용법은 대부분 비슷해 쉽게 적응할 수 있으며, 인식 범위가 GDR 보다 넓어 드라이버 외에 우드, 유틸맅ㅣ, 아이언, 웨지까지 다양한 클럽을 편리하게 연습할 수 있다.

 

 

QED 인터페이스의 모습. 드라이빙 레인지와 스크린 골프 플레이와 같은 모드까지 다양한 모드가 있으며, 클럽을 선택해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다.

 

 

 

54도 웨지의 샷 데이터. 스핀값을 직접 읽어 정확한 QED답게 백스핀이 8388RPM으로 확인된다.

 

 

 

웨지부터 아이언, 드라이버까지 다양한 클럽의 연습을 진행했다. 실제 필드라운드에서 나타나는 데이터와 거의 흡사해 실전처럼 연습하고 클럽별 거리 등을 확인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필드 연습모드에서 여러 골프장을 플레이할 수 있어 지루한 연습에 즐거움을 더해준다. QED 골프아카데미 인천 서구 청라점을 방문해보니 넓고 깔끔한 시설에 좋은 가성비의 연습 환경을 갖추고 있어 만족스러운 곳이다. 후기를 마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