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보이스캐디의 APL 기술은 GPS를 이용한 실시간 핀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압도적인 편의성을 제공한다. 다만 시계형 GPS 거리 측정기인 T7 이상의 제품을 사용해야만 했으나, 최근 APL 골프 앱이 신규 런칭되어 이제는 스마트폰과 갤럭시워치, 아이폰 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맵 데이터와 GPS 정보를 활용한 골프 라운딩을 APL 골프 앱을 이용해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워치도 지원되어 갤럭시워치4에 설치해본모습. 보이스캐디 전용 제품인 T시리즈와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실시간 핀 위치와 그에 따른 남은 거리를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APL 골프 앱을 실행하면 튜토리얼을 통해 사용법을 익힐 수 있으며, 출석 체크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앱은 무료지만 라운드 이용권은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석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가까운 골프장이 먼저 보여지며 갤럭시워치4 스마트워치와도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포인트는 회원가입, 출석체크, 본인인증 등을 통해 얻을 수 있고, 라운드 이용권 구매에 활용된다.

 

 

 

보이스캐디 멤버십을 가입할 수 있으며, 필드/스크린 홀인원 시 상금 지급과 APL 골프 이용권 지급혜택이 있다. 스마트폰으로 라운드 사용 시 4000포인트, 워치까지 같이 사용 시 6000포인트가 필요하다.

 

 

 

라운드 정보 뿐만 아니라 전국의 골프장을 검색해 코스를 볼 수 있으며, 날씨와 주변 맛집 정보까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라운드를 진행한 유저들의 후기를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라운드 전 후 식사를 위한 주변 맛집 정보까지 있어 매우 유용하다.

 

 

 

스마트폰으로 APL 앱을 실행하고 필드에서 라운드를 진행해보았다. 워치에 비해 훨씬 큰 화면으로 야디지북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모드로 낙구지점 확인이나 그린 뷰 등을 얻을 수 있다.

 

 

 

갤럭시 워치4와 연동하면 워치를 통해 남은 거리를 확인할 수 있다. 보이스캐디의 실시간 핀위치 기능인 APL이 적용된 거리로 코스 공략에 매우 유용하다.

 

 

 

남은 거리 뿐만 아니라 핀 방향을 확인하는데에도 유용하다. 도그렉홀이나 안개가 있는 상황에서 특히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코스 그래픽뷰, 위성뷰, 그린뷰는 물론 온도와 강수량, 퐁속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APL 실시간 핀위치가 반영되어있어 안정적으로 그린을 공략할 수 있으며, 잔디를 뜯어 날려보지 않아도 풍속과 방향이 표시되기에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다.

 

 

 

그린 위에서는 현재 공 위치부터 핀까지의 퍼팅 거리도 확인할 수 있으며, 경사도가 마치 스크린골프를 보는듯 표시되기에 퍼팅 방향을 에이밍하는데에도 유용하다.

 

 

 

하단의 스코어 입력을 눌러 라운드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다. APL 골프 앱과 함께 첫홀부터 버디 기록.

 

 

 

라운드를 진행하며 파3홀부터 파5까지 다양한 홀의 레이아웃을 미리 확인하고 플레이했으며, 그린 위에서도 방향과 거리를 공략하는데 매우 유용했다.

 

 

 

18홀 라운드를 마치니 갤럭시워치4의 배터리 잔량이 23% 정도로 한 라운드는 문제 없이 진행할 수 있었다.

 

 

 

보이스캐디 APL 골프 앱을 이용해보니 기존에는 전용 앱이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던 실시간 핀위치 APL 기능을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는 점이 매우 만족스럽다. 많은 라운드를 진행하는 편이라면 이용권을 구매해야겠지만 한달에 한두번정도 진행하는 경우 출석체크와 이벤트 등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후기를 마친다.

 

※본 리뷰는 브이씨소프트(주)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함.

728x90
반응형